거래주의를 바탕으로 자유주의 국제질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3-05 04:49 조회7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한 외교통상가 전문가는 "중국, 캐나다, 멕시코에 대한 관세 부과가 백악관에서 진행된 대만 TSMC의 미국 현지 1000억달러 추가투자발표나 우크라이나 지원 중단 결정과 맞물린 것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며 "의도한 게 아니라고 하더라도 철저한 거래주의를 바탕으로 자유주의 국제질서를 흔드는.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이중국과 함께 캐나다와 멕시코에도 관세 폭탄을 던지면서 올해 우리나라 수출이 지난해보다 2억 2천만 달러 감소할 것이란 예측은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관세 부담으로 가격 경쟁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국내 기업들 입장에선투자와 생산 전략 수정이 불가피해졌습니다.
1월 미국과중국, 유럽 판매량이 급감한데 이어 지난달중국공장에서 만든 차량의 판매도 부진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현지시간 4일중국승용차협회.
이에투자자들은 수익을 내던 주식을 처분하고 위험을 줄이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기술주의 하락은 트럼프 행정부가 부과한 관세가 미국 이외.
미국의 무역 우려와중국과의 경쟁 심화에 직면한 한국 대기업들이 사업 간소화와 현금 확보를 위해 비핵심 사업 매각과 구조조정을 본격화하고.
SK그룹은 지난해 첫 9개월 동안 사업 부문을 716개에서 660개로 8% 축소했고, 포스코도 "성장 분야에투자하기 위해" 수익성이 없는 비핵심 사업 45개를.
추가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힌 대만반도체제조회사 TSMC 주가는 4%대 상승세다.
69% 급락한 데 이어 이날 1% 이상 더 밀린 112달러선에 거래를 시작했다.
관세 여파 우려에 더해 최신 인공지능(AI) 칩 블랙웰 탑재 서버가 인접국 제3 기업을 거쳐중국에서 불법 유통되고 있다는 소식이.
트럼프 대통령은 멕시코와 캐나다에서 수입되는 상품에 대해 25%의 새로운 관세를 부과했으며,중국상품에 대한 관세도 20%로 두 배 인상했다.
투자자들은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방향에 대한 단서를 얻기 위해 5일 발표될 ADP 고용 보고서와 금요일에 발표될 미국 비농업 고용 보고서에 주목하고.
이에투자자들은 수익을 내던 주식을 처분하고 위험을 줄이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기술주의 하락은 트럼프 행정부가 부과한 관세가 미국 이외.
애플은 아이폰 등 자사 기기 대부분을중국과 동남아 지역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엔비디아는 대부분의 칩을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업체.
특히중국AI 기업 딥시크(DeepSeek)의 최근 발표가 시장 예상보다 낮은 AI 관련 인프라 수요에 대한 우려를 키웠다.
이 같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AI 관련 사업에 적극적으로투자한 일부 채굴주는 동종업계 대비 높은 가치를 유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허트 8(Hut 8)은 AI 사업 노출도가 높은 덕분에 비교적.
추가 연기설이 불거졌던 캐나다와 멕시코에 대한 25% 관세를 거의 그대로 발효하고중국에 한달 사이 두차례 추가 관세를 매겼다.
관세 압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대 파운드리업체(반도체 위탁생산) TSMC의 대규모 미국투자를 유치하는가 하면 종전을 목표로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을 끊었다.
유럽 시장의 공포지수인 유로스톡스 변동성지수도 장중 22.
90까지 치솟으며 작년 8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해투자자들이 시장의 혼란으로부터 피난처를 찾고 있음을 보여줬다.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경제대국인중국은 미국에 정면으로 맞서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했다.
오는 10일부터 일부 미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