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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첫 번째 '상용차 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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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작성일25-06-30 18:31 조회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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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mes JiangEVE에너지부사장이 지난 20일(현지시간) 중국 후이저우에서 첫 번째 '상용차 배터리 기술의 날'을 열고 다양한 상용차를 위한 8개의 새로운 배터리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중국EVE에너지가 밴, 트럭, 버스, 건설장비 등 다양한.


세계 1위 배터리 기업인 CATL은 헝가리 제2 도시 데브레첸에 유럽 최대 규모(100GWh) 공장을 건설 중이다.


EVE에너지도 첫 유럽 공장 건립을 위해 기초공사를 하고 있다.


데브레첸 북서쪽EVE에너지유럽 공장 공사 현장에서 중장비들이 분주히.


CATL이 한국 기업이었다면 상상하기 어려운 방식이다.


후발 주자들도 유럽 생산기지 구축에 열을 올리고 있다.


EVE에너지는 데브레첸 북서쪽에 30GWh 공장을 짓고 있다.


투자금 2조원은 CATL과 마찬가지로 이중 상장을 통해 마련한다.


현지에선 중소형 업체 간의 가격 경쟁이 한계에 도달해 대규모 구조조정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그나마 규모가 있는EVE에너지, 선워다(Sunwoda) 등 2선 업체들만 상용차, 하이브리드(HEV) 등으로 방향을 틀어 대응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0%)보다 두 배 이상 높았다.


하지만 지 난 1분기 한국 점유율은 37.


3%로 쪼그라든 반면 CATL은 43.


EVE에너지의 헝가리 공장이 양산에 들어가는 내년에는 중국 점유율이 50%를 훌쩍 넘어설 전망이다.


유럽은 놓쳐선 안 되는 시장이라고.


EVE에너지가 이달 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인터배터리 2025'에 부스를 차린 모습.


중국 배터리 업체들이 전기차를 넘어 로봇까지 첨단분야에서 시장 영역을 넓히고 있다.


배터리 셀 공급을 넘어 첨단 완제품까지 아우르는 중국식 전략에 국내.


방문해 투자유치를 위한 밀착 상담을 추진했다고 25일 밝혔다.


또 중국 국제에너지저장 전시회에 참가 중인 글로벌 배터리 기업EVE에너지와도 투자 상담을 진행했다.


광양경자청에 따르면 나라다에너지는 한국과의 협업 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


시장 진출을 더 가속화하는 배경이 되고 있다.


지난 3월에 열린 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5에서 참관객이 중국EVE에너지의 액침냉각 시스템을 살펴보고 있다.


com ◇ 中 공세 대상이 된 한국 중국발 배터리 과잉공급은 국내.


인포링크 컨설팅은 구체적인 점유율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삼성SDI는 3~5% 수준일 것으로 추정된다.


상위 5개 업체는 △CATL △EVE에너지△CALB △하이티움(Hithium) △BYD 순으로 집계됐다.


CATL, CALB, BYD를 비롯해EVE에너지와 고션(7위)도 전기차 배터리 점유율.


인정받았다는 데 이번 계약 의의를 뒀다.


중국 대비 우리나라 기업들이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는 분야다.


풍무 롯데캐슬


실제 중국 기업 중에선EVE에너지가 4695 배터리를 먼저 양산하고 있지만, CATL 등 주요 기업 중에선 아직 46시리즈 양산 사례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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